[아유경제=오수영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추진 중인 민자 고속화도로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지난 9일 남양주시는 총연장 11.2km에 이르는 `남양주 제2경춘 연결 민자도로 사업{동호평IC(수석호평 도시고속도로)~제2경춘국도}`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23년 민간 사업자가 해당 사업제안서를 제출하고 시가 적극 추진 의지를 밝힌 이후, 한국개발연구원(KDI) 공공투자관리센터의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조사를 거쳐 약 1년 6개월 만에 사업 타당성과 민자 적격성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시는 민간 투자 방식의 장점을 살려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는 한편, 투자 구조의 안정성 및 사업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국도 46호선의 정체 해소와 더불어 서울ㆍ춘천을 연결하는 동서 간 교통 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등에서 추진 중인 `제2경춘국도사업`의 일정 및 개통 시기 등을 고려, 두 도로의 연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일정을 조율할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해당 도로는 남양주 시민들로 하여금 서울ㆍ춘천 등지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교통 인프라로, 미래 도시 발전을 이끌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며 "제2경춘국도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교통 체계 전반을 개선하고 시민의 이동 편의성 및 지역 성장 가능성도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유경제=오수영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추진 중인 민자 고속화도로사업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지난 9일 남양주시는 총연장 11.2km에 이르는 `남양주 제2경춘 연결 민자도로 사업{동호평IC(수석호평 도시고속도로)~제2경춘국도}`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23년 민간 사업자가 해당 사업제안서를 제출하고 시가 적극 추진 의지를 밝힌 이후, 한국개발연구원(KDI) 공공투자관리센터의 민간투자사업 적격성 조사를 거쳐 약 1년 6개월 만에 사업 타당성과 민자 적격성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시는 민간 투자 방식의 장점을 살려 재정 부담을 최소화하는 한편, 투자 구조의 안정성 및 사업 실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이 완료되면 국도 46호선의 정체 해소와 더불어 서울ㆍ춘천을 연결하는 동서 간 교통 흐름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시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등에서 추진 중인 `제2경춘국도사업`의 일정 및 개통 시기 등을 고려, 두 도로의 연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일정을 조율할 계획이다.
주광덕 시장은 "해당 도로는 남양주 시민들로 하여금 서울ㆍ춘천 등지로의 접근성을 높이는 교통 인프라로, 미래 도시 발전을 이끌 핵심 기반이 될 것"이라며 "제2경춘국도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교통 체계 전반을 개선하고 시민의 이동 편의성 및 지역 성장 가능성도 함께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