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IZ Gallery(대표 리즈 김(Liz Kim))에서 지난 5월 1일 막을 올렸던 젊은 작가 펠리즈 박(Feliz Park)의 개인전 ‘Passion’ Part II : Forest, Expansion of Passion’ (숲, 열정의 확장)이 6월 12일(목)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20대임에도 불구하고 2022년과 2023년 연이어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 작품이 소장될 정도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던 펠리즈 박은, 일상적인 공간을 독창적으로 해석한 ‘나의 방(My Room)’ 시리즈와 생명력 넘치는 ‘화분/나무’ 시리즈를 통해 섬세하고 뛰어난 질감 표현과 독특한 색채 감각을 선보이며 신인답지 않은 깊이 있는 작품 세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전시 ‘Passion’은 펠리즈 박의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이 어떻게 형성되고 진화하며 확장되어 왔는지를 보여주는 여정의 중요한 단계를 담았다. 지난 2025년 4월에 개최되었던 ‘Part I: Hidden Forest in a Room’ (방 안의 숨겨진 숲)이 제한된 ‘방’이라는 공간 속 내면의 열정을 조명했다면, 이번 ‘Passion’ Part II : Forest, Expansion of Passion’은 작가의 예술적 열망이 숲과 같이 광활한 세상으로 확장되는 중요한 변곡점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안 로버트슨 교수(홍익대학교 문화경영학과 교수, 前 런던 소더비 예술대학 미술 비즈니스 학과장)는 펠리즈 박의 작품에 대해 "주변 세계를 독특한 패턴으로 번역하고, 밝고 생생한 색상과 상징적인 형태를 통해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구축했다"고 평하며, "멕시코 벽화, 이집트 무덤 예술 등 고대 미술과의 유사성을 보이는 동시에 이왈종, 데이비드 호크니, 훈데르트바서 등 다른 화가들과 비교되며 펠리즈 박만의 독창적인 위치를 확립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펠리즈 박의 원화를 바탕으로 한 AI 아티스트들의 협업 영상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AI 아티스트 그림달(Grimdal)은 펠리즈 박의 발달장애 스펙트럼이 독창적인 예술 세계로 발현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프리즘처럼 다채로운 색감을 AI 영상으로 구현했다. 봄비(Bom By) 작가는 펠리즈 박의 <무지개 나뭇잎> 작품 속 화려하면서도 조화로운 색채에 깊은 인상을 받아, '마법의 붓'을 무지개 컬러로 표현하며 황폐해진 세상이 복구되는 장면마다 붓에서 무지개빛이 퍼져나가도록 연출했다. RMRL+ICANDOIT 작가는 질 들뢰즈의 '반복과 차이' 철학을 기반으로 펠리즈 박의 섬세한 그림 속 리듬과 반복에서 모성애를 발견하고 이를 영상으로 표현했다. 팀 데브로타(DevRota)는 '펠리즈 박의 어드벤처'라는 제목으로 펠리즈 박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 캐릭터 같은 스토리텔링 영상을 선보이며 AI가 인간 고유의 감성과 창의성을 증폭시키는 도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AI 협업 작품들은 에이팟플랫폼스(APoT Platforms)의 하상윤 대표가 세계 최초로 2차 저작권 등록을 진행하며, AI 시대의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보호 및 진위 판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더했다.
전시 기간 중인 지난 5월 9일에는 펠리즈 박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 ‘Le Salon de Feliz (펠리즈의 거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K-LIZ Gallery 리즈 김 대표의 전체 진행으로 이뤄졌으며, 이안 로버트슨 교수가 기조 연사로 나서 펠리즈 박의 작품 세계를 주제로 여러 미술 애호가가 참석하여 자유롭게 토론하며 작가와의 깊이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Passion’ Part II : Forest, Expansion of Passion’ 전시는 펠리즈 박 작가의 예술적 열정이 제한된 공간을 넘어 더욱 넓은 세계로 확장되는 중요한 순간을 성공적으로 포착한 결과물이었다. 김현정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젊은 예술가의 뜨거운 열정과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자신만의 내면에 숨겨진 열정을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을 했을 것"이라며, 전시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펠리즈 박 작가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와 AI와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시도는 앞으로 그가 보여줄 예술적 행보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새로운 시대를 여는 펠리즈 박과 그의 협업 아티스트들이 앞으로 펼쳐나갈 예술 세계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제공 : 케이리즈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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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진방송이 개과천선, 천지개벽, 환골탈태했어요. 글로벌아트플랫폼으로요. 여기를 통해서 우물에서 나오세요. 세계로 나가는 길 외에 다른 방도가 있나요?
Korea Photo Broadcasting Corporation has released the Gaegwacheonseon, Cheonji Gaebyeok, and Hwalgol. With a global art platform. Get out of the well through here. Is there any other way besides the way out to the world?
# 全球艺术平台 Global Art Platform #한국사진방송 #k-arts #韩国艺术
K-LIZ Gallery(대표 리즈 김(Liz Kim))에서 지난 5월 1일 막을 올렸던 젊은 작가 펠리즈 박(Feliz Park)의 개인전 ‘Passion’ Part II : Forest, Expansion of Passion’ (숲, 열정의 확장)이 6월 12일(목)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20대임에도 불구하고 2022년과 2023년 연이어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에 작품이 소장될 정도로 뛰어난 역량을 인정받았던 펠리즈 박은, 일상적인 공간을 독창적으로 해석한 ‘나의 방(My Room)’ 시리즈와 생명력 넘치는 ‘화분/나무’ 시리즈를 통해 섬세하고 뛰어난 질감 표현과 독특한 색채 감각을 선보이며 신인답지 않은 깊이 있는 작품 세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전시 ‘Passion’은 펠리즈 박의 예술에 대한 끊임없는 열정이 어떻게 형성되고 진화하며 확장되어 왔는지를 보여주는 여정의 중요한 단계를 담았다. 지난 2025년 4월에 개최되었던 ‘Part I: Hidden Forest in a Room’ (방 안의 숨겨진 숲)이 제한된 ‘방’이라는 공간 속 내면의 열정을 조명했다면, 이번 ‘Passion’ Part II : Forest, Expansion of Passion’은 작가의 예술적 열망이 숲과 같이 광활한 세상으로 확장되는 중요한 변곡점을 성공적으로 보여주었다는 평을 받았다.
이안 로버트슨 교수(홍익대학교 문화경영학과 교수, 前 런던 소더비 예술대학 미술 비즈니스 학과장)는 펠리즈 박의 작품에 대해 "주변 세계를 독특한 패턴으로 번역하고, 밝고 생생한 색상과 상징적인 형태를 통해 자신만의 예술 세계를 구축했다"고 평하며, "멕시코 벽화, 이집트 무덤 예술 등 고대 미술과의 유사성을 보이는 동시에 이왈종, 데이비드 호크니, 훈데르트바서 등 다른 화가들과 비교되며 펠리즈 박만의 독창적인 위치를 확립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펠리즈 박의 원화를 바탕으로 한 AI 아티스트들의 협업 영상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AI 아티스트 그림달(Grimdal)은 펠리즈 박의 발달장애 스펙트럼이 독창적인 예술 세계로 발현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프리즘처럼 다채로운 색감을 AI 영상으로 구현했다. 봄비(Bom By) 작가는 펠리즈 박의 <무지개 나뭇잎> 작품 속 화려하면서도 조화로운 색채에 깊은 인상을 받아, '마법의 붓'을 무지개 컬러로 표현하며 황폐해진 세상이 복구되는 장면마다 붓에서 무지개빛이 퍼져나가도록 연출했다. RMRL+ICANDOIT 작가는 질 들뢰즈의 '반복과 차이' 철학을 기반으로 펠리즈 박의 섬세한 그림 속 리듬과 반복에서 모성애를 발견하고 이를 영상으로 표현했다. 팀 데브로타(DevRota)는 '펠리즈 박의 어드벤처'라는 제목으로 펠리즈 박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게임 캐릭터 같은 스토리텔링 영상을 선보이며 AI가 인간 고유의 감성과 창의성을 증폭시키는 도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AI 협업 작품들은 에이팟플랫폼스(APoT Platforms)의 하상윤 대표가 세계 최초로 2차 저작권 등록을 진행하며, AI 시대의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 보호 및 진위 판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더했다.
전시 기간 중인 지난 5월 9일에는 펠리즈 박과 함께하는 아트 토크 ‘Le Salon de Feliz (펠리즈의 거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K-LIZ Gallery 리즈 김 대표의 전체 진행으로 이뤄졌으며, 이안 로버트슨 교수가 기조 연사로 나서 펠리즈 박의 작품 세계를 주제로 여러 미술 애호가가 참석하여 자유롭게 토론하며 작가와의 깊이 있는 소통의 기회를 제공했다.
‘Passion’ Part II : Forest, Expansion of Passion’ 전시는 펠리즈 박 작가의 예술적 열정이 제한된 공간을 넘어 더욱 넓은 세계로 확장되는 중요한 순간을 성공적으로 포착한 결과물이었다. 김현정 대표는 "이번 전시를 통해 많은 관람객들이 젊은 예술가의 뜨거운 열정과 무한한 가능성을 확인하고, 자신만의 내면에 숨겨진 열정을 발견하는 특별한 경험을 했을 것"이라며, 전시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펠리즈 박 작가의 독창적인 예술 세계와 AI와의 협업을 통한 새로운 시도는 앞으로 그가 보여줄 예술적 행보에 대한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새로운 시대를 여는 펠리즈 박과 그의 협업 아티스트들이 앞으로 펼쳐나갈 예술 세계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제공 : 케이리즈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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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진방송이 개과천선, 천지개벽, 환골탈태했어요. 글로벌아트플랫폼으로요. 여기를 통해서 우물에서 나오세요. 세계로 나가는 길 외에 다른 방도가 있나요?
"韩国摄影电视台改过自新,开天辟地,脱胎换骨。 全球艺术平台。 通过这里从井里出来。 除了走向世界的路,还有别的办法吗?
Korea Photo Broadcasting Corporation has released the Gaegwacheonseon, Cheonji Gaebyeok, and Hwalgol. With a global art platform. Get out of the well through here. Is there any other way besides the way out to the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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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koreaarttv.com =Korea image broadcasting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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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02. launching
华晚餐。
문의: 010-7688-3650 kimgajoong@naver.com 김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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