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뉴스

전체섹션

건의 공유뉴스가 있습니다.

경제 > 기업

  파란마당은 ‘LG 그램 케이스 아카데미 시즌2 이벤트’로 아티스트 컬래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LG 그램 케이스 구매 시 노트북 스티커 패키지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아티스트 작가들의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2021/22년형 LG 그램 케이스 구매 시 제공되는 이벤트로 2월 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며, 네이버 보이아스토어와 보이아몰에서 구매할 경우 아티스트 노트북용 스티커를 증정하고 있다. 아카데미 시즌2 이벤트 행사 제품은 ‘2021/22년형 LG gram case’로 사이즈는 14, 15, 16, 17인치로 민트, 핑크, 옐로우, 투명 네 가지로 색상으로 구성됐다. 적용 가능한 모델은 LG gram 202/22년형 모델로 14인치(14ZD90P, 14Z90P, 14ZD95P, 14Z95P), 15인치(15ZD90P, 15Z90P. 15ZD95P, 15Z95P), 16인치(16ZD90P, 16Z90P, 16ZD95P, 16Z95P), 17인치(17ZD90P, 17Z90P, 17ZD95P, 17Z95P)이다. 보이아 LG 그램 케이스는 하드쉘 타입(Hard shell Type)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두께가 1.7mm), 무게가 가벼워 LG 그램에 장착하면 날씬한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준다. 또한 표면 감촉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코팅 처리가 됐으며, 하드쉘 플라스틱 소재로 외부의 충격이나 스크래치로부터 노트북을 완벽하게 보호하며, 논 슬립 패드를 적용해 사용 중 미끄럼을 방지한다. 특히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버튼, 스피커, 포트에 간섭이 없도록 정밀하게 디자인됐으며, 인 케이스 디자인은 하단 환풍구를 통해 발열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해 오랜 시간 사용 후에 생기는 발열 현상을 완화한다. ‘2021/22 LG 그램 케이스 아카데미 시즌2’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보이아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보이아스토어의 공지사항과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2-11 / 뉴스공유일 : 2022-02-11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1

생활/문화 > 패션/뷰티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에서 비동물성 원료를 사용하고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비건 인증을 획득한 ‘더테라피 비건’ 라인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페이스샵의 첫 비건 스킨케어 라인으로 선보인 더테라피 비건은 △토너 △크림 △크림리필 △멀티밤 등 총 4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스위스 알프스에서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된 에델바이스 성분 등 비동물성 원료를 담고, 합성향료와 메틸파라벤 등 24종 성분을 무첨가한 처방이 특징이다. 또한 전 제품에 재생 용지 소재의 크라프트팩 포장재를 사용했으며, 특히 젤 크림과 영양 크림을 섞어 쓰는 제형이 수분 및 탄력 케어를 돕는 ‘더테라피 비건 블렌딩 크림’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리필 용기가 적용됐다. 이 제품은 다 쓴 후 기존 크림 용기에서 내부 용기만 리필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어 일상 속 가치 소비 실천을 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토너 겸용 퍼스트 세럼인 ‘더테라피 비건 블렌딩 토너’는 테라피 허브 추출물을 담은 처방이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고, 식물 유래 성분 99.3%의 오일밤 ‘더테라피 비건 멀티밤’은 건조한 부위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다. 더페이스샵 브랜드 담당자는 “더테라피 비건 라인은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성분만을 담아 피부 부담은 줄이고 효능을 최대한 전달하는 클린뷰티 제품”이라며 “리필형 용기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인 블렌딩 크림처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제품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테라피 비건 라인 신제품은 전국 네이처컬렉션 및 더페이스샵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2-07 / 뉴스공유일 : 2022-02-11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1

사회 > 환경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폐페트병 18개로 만든 업사이클링 편의점 유니폼을 이달부터 직영점 등에 보급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이는 GS25가 지난해 2월 아웃도어 기업인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손잡고 투명 페트병의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사업 제휴 중 하나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GS25에서 수거된 약 1톤의 무라벨 생수병은 블랙야크의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거쳐 일부가 GS25 유니폼 50벌로 재탄생했고, GS25는 우선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을 하기로 했다. 이후 GS25는 내구성 등을 검증해 전 점포로 유니폼 보급을 확대하고, GS리테일의 물류 자회사인 GS네트웍스의 동계 유니폼도 친환경 업사이클 유니폼을 적용해 탄소 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GS25는 플라스틱 자원 순환 유통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무라벨 페트병을 적용한 PB (자체 상표) 생수를 선보였고, 올해부터는 서울 지역의 기초 단체들과 협의해 주요 GS25에 폐플라스틱 용기 수거함을 설치·수거하는 프로세스 구축을 협의 중이다. GS25에서 소비된 무라벨 생수 용기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수거되고, 블랙야크가 재생 유니폼으로 재탄생시켜 다시 GS25에서 쓰이는 자원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는 것이다. 또한 양사는 앞으로 이를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페트병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공동기획해 각 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함으로 고품질 자원 순환 체계 구축에 더욱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민규 GS리테일 상품개발전략팀 매니저는 “GS25가 고객들의 일상 소비를 친환경 착한 소비로 업사이클링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결과물로 되돌리고자 자원 순환 유통 생태계를 새롭게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는 상품 도입을 확대하고 성공적 자원 선순환 모델을 구축해 GS25가 탄소 중립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2-07 / 뉴스공유일 : 2022-02-11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2

사회 > 환경

  삼성전자가 9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공개되는 신제품을 시작으로 갤럭시 기기에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제품 개발에 혁신을 추구하는 동시에 해양 오염을 줄이는데 일조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일명 ‘유령 그물(Ghost nets)’이라고 불리는 폐어망을 스마트기기에 사용 가능한 소재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지난해 8월 발표한 갤럭시 생태계를 위한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실현을 위한 중요한 여정 중 하나이다. 한 해 전세계적으로 버려지는 어망은 약 64만톤으로, 수 세기 동안 방치되며 해양 생물의 생명을 위협하고 산호초와 자연 서식지를 훼손시킨다. 결국 자연 생태계를 교란시켜 인류의 식량과 물 자원 공급에도 영향을 미친다. 삼성전자는 수거된 폐어망을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부품의 소재로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갤럭시 기기 사용자들이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향후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소재를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MX사업부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또한 PCM (post-consumer materials)을 재활용한 플라스틱과 재활용 종이 등 친환경 소재 사용을 지속 발굴 및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제품 수명 주기와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위한 선언으로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를 발표했다. 2025년까지 △모든 갤럭시 신제품에 재활용 소재 적용 △제품 패키지에서 플라스틱 소재 제거 △모든 스마트폰 충전기의 대기 전력 제로(zero)화 △전 세계 MX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을 통한 매립 폐기물 제로화 등 세부 목표도 공개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자원을 재사용·재활용하는 순환경제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소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행사는 한국 시간 2월 9일 밤 12시(2월 10일 0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2-07 / 뉴스공유일 : 2022-02-11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2

사회 > 환경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ESG 스타트업 누비랩과 함께 ‘AI 푸드스캔’ 기술을 활용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는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Zero Waste Campaign)’을 2월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제로 웨이스트는 쓰레기 배출을 ‘0(제로)’에 가깝게 최소화하자는 취지로 일상생활에서 쓰레기 발생을 줄이자는 캠페인이다. 유엔환경계획(UNEP)의 ‘음식물 쓰레기 지수 보고서 2021’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매년 10억톤의 음식물이 낭비되면서 배출하는 온실가스가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8~10%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SKT는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를 통한 일상 속 ESG 실천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AI푸드스캔’ 기술은 식당 내 식기를 반납하는 퇴식구에 AI 기반의 푸드스캐너와 센서를 설치해, 음식물 쓰레기의 종류와 양을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시스템이다. 푸드스캐너는 AI를 기반으로 음식의 이미지를 학습해 종류를 인식하고, 센서는 음식의 양을 분석한다. SKT는 을지로에 위치한 SKT타워 내 구내식당에서 ‘AI 푸드스캔’ 기술을 적용해 매일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 양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기로 했다. 특히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AI 푸드스캔’ 기술을 통해 수집된 음식물 쓰레기 발생 현황을 식사를 마치고 나오는 구성원들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했다. 구내식당 내에 설치된 대시보드에는 잔반이 하나도 남지 않은 ‘잔반 제로’ 달성 횟수와 플라스틱 빨대의 개수 및 소나무 식수 등으로 환산한 탄소 절감 효과를 표시했다. 특히 지구를 캐릭터화해서 잔반 제로 횟수가 증가하면, 지구가 쾌적한 표정의 캐릭터로 표현된다. 반대의 경우엔 땀을 흘리는 지구가 나타난다. 또 ‘AI 푸드스캔’ 기술을 적용하면 구성원들의 섭취율과 잔반율을 통해 메뉴별 만족도를 예측해 볼 수 있어 최적의 레시피를 구현하고, 음식물 식자재 절감에도 활용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함께 ‘AI 푸드스캔’ 기술을 적용한 누비랩은 음식물쓰레기 저감 및 개인 식습관 데이터 분석을 통한 헬스케어솔루션 스타트업으로, SKT에서 모집·선발하는 ‘ESG 코리아 2021’의 회원사이다. ESG 코리아 2021은 ESG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SKT와 제휴 기업들이 함께 운영하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누비랩은 그간 AI 푸드스캔 기술이 적용된 사업장에서 설치 이후 평균 30% 이상의 음식물 쓰레기 감소 효과가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박용주 SKT ESG 담당은 “구내식당이라는 구성원의 일상 속에서도 친환경 의식을 고취하고, 환경 경영에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향후 구성원 개인별 식습관 데이터 연동을 통한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 등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2-07 / 뉴스공유일 : 2022-02-11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2

경제 > 부동산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가 시행 전부터 부정적인 인식이 커지고 있어 그 배경에 이목이 쏠린다. 지난 24일 환경부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 3개 자원 순환 분야 하위 법령 일부 개정안을 이달 25일부터 40일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10일부터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 적용 대상 매장은 소비자가 음료를 일회용 컵에 담아 구매할 때 보증금 300원을 받고 해당 컵을 음료를 구매한 매장이나 다른 매장(다른 프랜차이즈 매장 포함)에 돌려주면 보증금 300원을 돌려줘야 한다. 회수율을 높이기 위해 구매한 매장뿐만 아니라 보증금 제도가 적용되는 다른 매장에 반납해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길거리에 방치된 일회용 컵을 주워서 매장에 돌려주는 경우도 보증금을 반환받을 수 있다.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가 적용되는 매장은 전국 매장 수가 100개 이상인 매장으로 ▲이디야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롯데리아 ▲맘스터치 ▲맥도날드 ▲버거킹 ▲배스킨라빈스 ▲설빙 ▲공차 ▲스무디킹 ▲쥬씨 등이 이에 해당한다. 정부는 컵의 반납과 보관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일회용 컵의 표준 규격을 지정할 예정이다. 플라스틱 컵은 투명한 패트 재질로 인쇄를 금지하고 종이컵은 내부 코팅을 허용하고 표면 인쇄는 최소화할 계획이다. 그러나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가 적용되는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은 업체마다 각기 다른 용량의 음료를 제공하고 있어 혼선이 빚어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현실에 맞지 않는 제도를 정부가 밀어붙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무인화 기기가 아닌 직원들을 통해 반납이 이뤄지면 영업에 방해가 될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도 나왔다. 제품을 판매해야 하는 매장 직원이 판매하지도 않는 다른 업체 일회용 컵 반납 업무를 해야 하기 때문이다. 또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판매되는 음료 대부분은 휘핑크림 등이 사용돼 회수 후 세척이 필요하다는 문제도 제기됐다.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 시행으로 일회용 컵 세척 및 관리에 필요한 추가적인 인력이 필요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일회용 컵 세척을 위해 수도세, 세제 값, 인건비 등을 정부가 어떻게 지원할지는 이번 제도 내용에 빠진 점도 문제다. 제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영업자에 대한 보상은 없고 희생만 강요하고 있는 셈이다. 한 프랜차이즈 가맹점 업주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한 불경기와 방역 패스에 이어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 시행을 강요당하고 있다"라며 "정부가 계속 자영업자들에게 현실에 맞지 않는 제도를 밀어붙이고 있다.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가 시행될 경우 유동 인구 많은 번화가에 위치한 업체는 보증금 반환 컵이 버려지는 쓰레기장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시민들도 커피값 인상과 더불어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가 시행된다면 부담스럽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게다가 코로나19 영향으로 텀블러 사용이 제한되는 카페들도 있어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 시행은 시기 상조라는 지적도 나왔다. 공병 제도 시행 결과만 살펴봐도 제조 업체는 많은 도움을 받았지만 실제 병 제품 구매는 대형마트에서 이뤄지고 반납은 소매업에서 하는 일명 `공병 쏠림 현상`이 나타났다.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처럼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가 시행도 하기 전에 부정적인 인식이 커지고 있지만 정부는 이를 보완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이 같은 정부의 행보는 자영업자와 시민들에게 책임을 떠밀고 있는 격이 아닐까. 정부가 서민들과 자영업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보완 대책을 발 빠르게 마련하는 건 어떨까. 정부가 점차 다가오는 일회용 컵 보증금 제도 시행에 대비해 지원을 확대해 관련 문제를 제대로 대처하길 바란다.ⓒ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areyou.co.kr [ repoter : 서승아 기자 ]

뉴스등록일 : 2022-01-29 / 뉴스공유일 : 2022-01-29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11

생활/문화 > 자동차

  기아는 이달 출시 예정인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 이하 신형 니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18일(화)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형 니로는 2016년 1세대 니로 출시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2세대 모델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기아의 비전이 담긴 친환경 전용 SUV 차량이다. 이번 신형 니로는 △3세대 플랫폼으로 넓어진 공간과 향상된 주행 안정성 △개선된 파워트레인 탑재로 국내 SUV 중 가장 높은 복합연비 달성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기술 적용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인포테인먼트 및 편의 사양 △SUV 특유의 역동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반영한 외장과 고급감 넘치는 실내 디자인 등을 통해 ‘필환경’ 시대에 더욱 가치 있는 차량으로 거듭났다. ◇우수한 실내 공간 활용성과 국내 SUV 최고 수준의 복합연비 구현 기아는 신형 니로에 3세대 플랫폼 기반의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먼저 전장 4420mm(기존 대비 +65mm), 축간거리 2720mm(+20mm), 전폭 1825mm(+20mm), 전고 1545mm(+10mm)의 커진 차체로 우수한 실내 공간을 갖췄다. 또한 트렁크 적재 용량을 451ℓ(+15ℓ)로 기존보다 키워 수납성을 개선했으며, 트렁크 바닥의 높이를 일원화해 2열 시트를 접을 경우 평평한 구성(풀플랫)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고강성의 경량 차체와 전방에 다중골격 시스템을 통한 하중 분산 구조를 적용해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핸들링, 정숙성, 제동 성능 등 전반적인 기본기를 대폭 개선했다. 신형 니로는 최고 출력 105ps, 최대 토크 14.7kgf·m의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 출력 32kW, 최대 토크 170N·m의 모터를 탑재했다. 이와 함께 2세대 6단 DCT (더블 클러치 변속기) 장착, 향상된 공력 성능 등을 통해 국내 SUV 중 가장 높은 복합연비 20.8km/ℓ를 달성했다(* 16인치 타이어, 빌트인 캠 미적용 기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 보여주는 친환경 소재와 기술 적용 기아는 신형 니로에 친환경 소재와 기술을 적용해 지속가능성에 대한 의지를 반영했다. 차량 천장(헤드라이닝)에 폐플라스틱(PET) 재활용 소재가 함유된 섬유를, 윈도우 스위치 패널에 BTX (벤젠, 톨루엔, 자일렌)가 첨가되지 않은 친환경 페인트를 사용했으며, 바이오 인조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를 활용했다. 국내 최초로 적용된 그린존 드라이브 모드 2세대는 대기 환경 개선이 필요한 그린존 주변도로 진입시 전기 모드 주행을 확대하는 기술이다. 밀집 주거 지역, 학교, 대형병원 등 기존의 그린존 범위를 어린이 보호구역과 집, 사무실 등 즐겨찾기에 등록된 장소까지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회생 제동 컨트롤 패들 쉬프트는 패들 쉬프트를 이용해 회생 제동량 조절은 물론 정차까지 가능하게 한다. 스마트 회생 제동 시스템은 전방 교통 흐름 정보를 활용해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로 교통량에 맞춰 회생 제동량을 높이거나 낮춰 최적의 에너지 재생을 돕는다. ◇지능형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탑재로 주행 편의 및 안전성 강화 고객을 배려한 지능형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신형 니로에 대거 탑재됐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는 주행 시 차량, 보행자, 자전거 탑승자를 비롯 교차로 대향차와 충돌 위험이 감지되는 경우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충돌 위험이 높아지면 회피할 수 있도록 제동을 도와준다.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는 전방 카메라 또는 내비게이션의 제한속도 정보를 초과해 주행하면 경고를 해주고 안전 운행 속도로 조절해준다. 안전 하차 보조(SEA)는 정차 후 탑승자가 차에서 내리려고 도어를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이 감지되면 경고를 해주고, 전자식 차일드 락이 작동해 문이 열리지 않도록 해준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는 차량 외부에서 스마트키를 이용해 원격으로 차량을 앞·뒤로 움직여 주차와 출차를 돕는다. 이 밖에도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크루즈 컨트롤(NSCC) △차로 유지 보조(LF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방 모니터(RVM)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전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PDW-F/R)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R) 등을 적용해 운전 편의성은 물론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차급 뛰어넘는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편의 사양으로 최적의 사용 환경 제공 기아는 신형 니로에 차급을 넘어선 첨단 인포테인먼트 신사양을 비롯해 공조 시스템과 편의 사양을 적용해 최상의 실내 환경을 제공한다. 신형 니로에는 △스마트 키 없이도 NFC (근거리 무선통신)가 장착된 안드로이드·iOS 기반 스마트폰을 운전석 바깥쪽 도어핸들에 태깅해 차량 출입을 가능하게 해주는 디지털 키 2 터치 △차량 내부에 장착된 전후방 카메라로 영상을 녹화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이나 스마트폰으로 연동해 녹화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빌트인 캠 △하나의 음성 명령으로 공조장치, 통풍/열선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는 서버기반 AI 음성인식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또한 △차량 정보를 전면 유리창에 표시해 주행 중 운전자가 시선 이동을 최소화할 수 있게 도와주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윈드쉴드 표시 타입) △차량 뒷좌석에 승객이 탑승한 경우 실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로 이를 감지한 뒤 운전자에게 클러스터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알림을 제공하는 후석 승객 알림 등을 적용했다. 아울러 △최종 목적지 안내 △차량 내 간편 결제 △카투홈 △발레모드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등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최적의 실내 환경을 위한 공조 시스템은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준다. 실내 미세먼지 상태 표시 기능은 실내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미세먼지 수준을 4가지 컬러로 표시하고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공기 청정 모드를 작동시켜 실내 공기를 정화해준다. 외부 공기 유입방지 제어 기능은 내비게이션 지도와 연동해 터널 및 비청정 지역 진입 전에 자동으로 창문을 닫고 내기 순환 모드로 전환해 준다. 여기에 신형 니로는 사용자의 신장이나 적재환경에 따라 테일게이트의 열림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SUV 감성을 살린 세련된 외장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 기아는 신형 니로에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와 그 속성 중 하나인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Joy for Reason)을 적용해 독창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차량 외관은 심플하면서도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갖춘 바디에 강인한 느낌의 디테일을 통해 SUV 감성을 살린 세련되고 도전적인 스타일을 구현했다. 전면은 기아 시그니처인 타이거 페이스 디자인을 후드에서 펜더까지 확장시켜 유니크한 느낌을 주며, 심장 박동을 형상화한 LED DRL (주간주행등)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여기에 전면과 측면을 시각적으로 연결하는 휠 아치로 개성을 살렸다. 측면은 우아한 볼륨을 강조한 캐릭터 라인의 모던함이 돋보이며, 부메랑 모양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통합된 C필러를 통해 역동적인 분위기를 강조했다. C필러는 그 안쪽으로 공기가 지나갈 수 있도록 에어커튼 홀을 적용해 연비 효율 향상에도 도움을 주며, 외장 컬러에 따라 차별화된 C필러 컬러 선택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디자인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노우 화이트 펄과 스틸 그레이 △스틸 그레이와 인터스텔라 그레이 △미네랄 블루와 오로라 블랙 펄 △시티스케이프 그린과 오로라 블랙 펄 등 4가지 중 선택 가능 / 앞이 외장 바디 컬러, 뒤가 C필러 컬러). 후면은 수직 형태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해 간결하면서도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심장 박동을 형상화한 리어 리플렉터와 스키드 플레이트로 전면부와 일체감을 주는 동시에 차별화된 매력을 보여준다. 신형 니로의 실내는 파격적인 형상을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며 다양한 고급 사양 적용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슬림한 대시보드와 도어를 연결하는 대각선의 조형은 대담하면서도 안정감 있는 느낌을 준다. 아울러 대시보드에서 도어트림으로 이어지는 대각선 사이에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클러스터/AVN)를 배치하고 모던한 하이글로시 블랙 소재의 센터 콘솔에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을 조화시켜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여기에 엠비언트 라이트로 고급감을 극대화했으며 직관적인 사용성을 고려한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시트 등받이와 쿠션의 각도 조절로 무중력 자세를 만들어 주는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는 안락한 이동을 도와준다. 외장 컬러는 새롭게 추가된 시티스케이프 그린을 포함해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 △미네랄 블루 △인터스텔라 그레이 △런웨이 레드 △스틸 그레이 등 총 7종, 내장 컬러는 △차콜 △미디움 그레이 △페트롤 등 총 3종의 신규 컬러로 운영된다. ◇18일 사전계약 시작…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2660만원부터 사전계약은 18일(화)부터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모델 3개 트림으로 진행한다. 가격은 △트렌디 2660만원 △프레스티지 2895만원 △시그니처 3306만원이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개소세 3.5% 반영 기준 / 2022년까지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시 개별소비세 최대 100만원 및 교육세·부가가치세 포함한 세제혜택 최대 143만원, 취득세 40만원 한도내 감면, 공영 주차장·지하철 환승 주차장 이용료 할인과 혼잡 통행료 일부면제 등 다양한 혜택 제공, 지자체별 운영 상이). 기아는 신형 니로의 사전계약에 맞춰 프리론칭 광고를 공식 홈페이지 내 브랜드 사이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며, 사전계약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HEV (High-TECH, Eco Friendly Life, Value Up) 이벤트를 열어 사전계약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선택 사양인 HUD 팩(헤드업 디스플레이, 레인센서)을 무료로 장착해주고, 500명에게 퀀텀 니로 에디션 트레킹화를 증정하며, 20명에게는 1만 km 주행 유류비(80만원)를 지원한다. 퀀텀 니로 에디션 트레킹화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인 아이더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특수 제작된 한정판 제품으로, 신형 니로의 감각적인 외장 디자인과 친환경 소재 활용에 착안해 개발됐다.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권혁호 부사장은 “신형 니로는 국내 SUV 중 최고 복합연비 달성과 강화된 공간 활용성을 통해 친환경 전용 SUV의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기아의 대표 친환경 모델인 신형 니로는 지속가능성 시대에 고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1-19 / 뉴스공유일 : 2022-02-11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2

경제 > 기업

  LG생활건강이 2022년 설을 맞아 화장품, 생활용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채로운 궁중 단청을 모티브로 새해 희망이 깃든 디자인의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 세트’(18.5만원대) LG생활건강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궁의 다채로운 단청 문양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새해 희망과 안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 세트’를 선보인다. 부귀와 다복, 장수 등 오복을 염원하는 단청 무늬를 세트 케이스에 다채롭게 물들이며 소장 가치를 높였다. 후의 대표적인 인기 제품인 ‘비첩 자생 에센스’는 효능과 성분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3세대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핵심 성분을 10배 함유한 독자 성분 자하비첩 Complex™를 담아 피부 탄력, 보습, 피부결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전반적으로 다스리고, 피부 스스로 힘을 갖게 하는 로얄 안티에이징 케어의 정수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외부 환경에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피부 자생력을 강화해 피부 근본을 탄탄하게 하는 자생 에너지로 건강하게 빛나는 피부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설 세트에는 ‘비첩 자생 에센스’ 50ml와 20ml가 함께 구성됐다. 증정 제품으로는 후의 베스트셀러 라인 천기단의 화현 밸런서와 로션, 화현 보 앰풀에 세안 후 더욱 빛나는 어린 피부결을 선사해주는 신제품 화현 소프트 폼 클렌져가 내장됐다. ·정품: 비첩 자생 에센스 50 ml, 비첩 자생 에센스 20ml ·증정: 천기단 화현 밸런서 25ml, 천기단 화현 로션 25ml, 화현 소프트 폼 클렌져 35ml, 화현 보 앰풀 8ml ◇민감 피부를 위한 럭셔리 리추얼 ‘숨37° 로시크숨마 아티잔 스페셜 세트’(28만원대) LG생활건강 자연·발효 화장품 ‘숨37°’은 민감 피부를 위한 럭셔리 리추얼, ‘숨37 로시크숨마 아티잔 스페셜 세트’를 선보인다. 로시크숨마 라인은 숨 발효 과학의 정수를 담아 외부 환경으로 예민해진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럭셔리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고농축 질감의 토너는 농밀하게 스며들어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 효과를 선사하며, 풍부한 영양감의 에멀전은 실크로 피부를 감싼 듯 농밀하게 스며들어 탱탱한 탄력감과 에너지 넘치는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고귀한 예술품을 섬세하게 만드는 장인 정신을 담아낸 아티잔 스페셜 에디션은 섬세한 컷팅과 반짝이는 장식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세트는 8가지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대표 에센스인 숨마 엘릭서 에센스 미니어처를 비롯해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한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를 증정하는 등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구성으로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제격이다. ·정품: 로시크숨마 스킨소프너 150ml,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멀전 130ml, 로시크숨마 엘릭서 크림 20ml ·증정: 로시크숨마 스킨소프너 25ml, 로시크숨마 엘릭서 에멀전 25ml, 숨마 엘릭서 에센스 8ml, 로시크숨마 엘릭서 아이크림 10ml, 로시크숨마 엘릭서 크림 10ml, 로시크숨마 뤼미에르 선 프로텍터 20ml, 로시크숨마 폼 클렌저 40ml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더 클래식 컬렉션(22만원대) LG생활건강 감성적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OHUI)가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더 클래식 컬렉션’을 선보이며, 2022년 한 해 동안 클래식 명곡과 함께 전개할 ‘더 클래식 컬렉션’의 화려한 서막을 올린다. ‘더 클래식 컬렉션’은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귀한 가치를 지니는 클래식 음악의 미학에 주목해 시공을 초월하는 영원한 아름다움과 빛나는 품격을 주제로 오휘가 22년 한 해 동안 전개하는 스페셜 컬렉션이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베스트셀러들로 선보일 ‘더 클래식 컬렉션’은 고전주의 클래식 명곡이 각 컬렉션 제품의 테마곡으로 함께할 예정이며, 오늘날까지 사랑받는 클래식 명곡의 스토리를 재해석한 스페셜 디자인으로 ‘더 클래식 컬렉션’만의 가치를 소개한다. 신제품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더 클래식 컬렉션’은 모차르트의 3대 오페라로 꼽히는 ‘피가로의 결혼’의 서곡을 테마곡으로 한 스페셜 디자인과 함께 출시된다. ‘피가로의 결혼-서곡’은 화려한 오페라 공연의 장막이 올라가기 전 모두를 기대하게 만든 명곡으로, 한 해 동안 전개될 더 클래식 컬렉션의 화려한 서막을 기념하기 위한 첫 번째 테마곡으로 선정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더 클래식 컬렉션’은 테마곡의 메인 악기인 현악기의 선율과, 오페라 돔을 연상하는 패키지로, 선보이며 의미를 더했다. 또한 테마곡의 특징과도 같은 여러 현악기가 유니즌 형식에 따라 동시에 같은 음을 연주하는 경쾌한 선율을 형상화한 패턴의 단상자 디자인으로, 새로운 컬렉션의 특별한 첫인상을 완성했다. 이에 기존 대비 220%가 증량돼 고객들을 위한 혜택까지 더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은 고농축 텍스처가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리고 쫀득하게 마무리돼 힘있는 눈가 피부를 선사하는 럭셔리 아이크림이다. 세심한 케어가 필요한 눈가 피부뿐 아니라 이마, 입가, 목 등 얼굴 전반의 탄력 고민 부위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다이아몬드 스팟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친 피부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오휘만의 독자적인 개발 성분인 Signature 29 Cell™ 성분과 유효 성분의 흡수력을 높여주는 트랜스킨(Trandskin) 기술을 접목해 쉽게 건조해지고 자극 받기 쉬운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생기 있게 가꿔줘 많은 사랑을 받는 오휘의 베스트 아이크림이다. 시간을 초월한 감동을 전하는 클래식 음악처럼, 시간이 흘러도 빛을 잃지 않는 탄탄한 눈가 피부를 위해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더 클래식 컬렉션’으로 2022년의 특별한 시작을 함께해보자. ·다이아몬드 스팟 탄력 개선 효과 -이마 9%, 눈가(좌측) 12.4%, 눈가(우측) 11.3%, 입가(좌측) 7.5%, 입가(우측) 6%, 목 3.3% 탄력 개선 -시험 기관: 피엔케이 피부임상연구센타 -기간: 2020년 10월 30일~2020년 12월 4일(5주간) -대상: 만 30~55세 성인 여성 31명 -정품: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아이크림 더 클래식 컬렉션 55ml -증정: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에센셜 소스 40ml. 더 퍼스트 제너츄어 립밤(레드) 정품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3종 스페셜 세트’ (20만원대) LG생활건강은 이자녹스에서 재조합 태반 핵심 성분을 담아 피부의 근본을 확실하게 변화시키고, 피부에 찬란한 힘을 되찾아 주는 최고급 라인 ‘이자녹스 테르비나 AD 3종 스페셜 세트’를 이번 설을 맞아 처음 선보였다. 테르비나 AD 기획세트는 세계적인 생명과학 연구기관 CHA 태반 연구소의 독자적인 과학 기술로 개발된 rHPP-8TM과 재조합 태반 줄기세포 배양액 핵심 성분인 rFPP-5TM, 테르비나의 새로운 성분인 FibrogluTM을 함유해 찬란한 피부 에너지를 찾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 가득찬 보습감과 깊고 농축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는 스킨소프너, 에멀전, 크림으로 구성된 이자녹스의 럭셔리 안티에이징 케어의 정수가 그대로 녹아있는 세트로, 건강한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테르비나 더 골든 크림’(20ml) 3개, 정품 용량의 120%에 해당되는 ‘테르비나 AD 아이크림(10ml)’ 3개를 추가로 구성해 추운 겨울에도 피부가 지치지 않고 화사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최고급 라인의 크림 스페셜 세트로 구성됐다. 매일 특별한 관리를 받은 듯 더욱 찬란하게 빛나는 피부로 거듭나는 경험을 선사하며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감각의 용기에 담겨 소중한 분께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좋다. ·정품: 테르비나 AD 스킨소프너 150ml, 에멀전 150ml, 크림 25ml ·증정: 테르비나 AD 아이크림 10ml *3ea, 더 골든 크림 20ml *3ea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20만원대) LG생활건강 프리미엄 한방 브랜드 ‘수려한’은 브랜드 20주년과 설을 맞아 럭셔리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수려한의 가장 고급 라인인 천삼상황 라인의 크림 25ml와 아이크림 25ml, 천삼 상황크림 30ml까지 추가 제공돼 수려한의 대표 럭셔리 크림인 천삼 선유크림과 천삼 상황크림을 한번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피부에 깊은 보습과 탄력을 전달하는 천삼 황금 앰플도 2개가 내장돼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려한 천삼 럭셔리 4종 스페셜 에디션’은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운 겨울에 진귀한 한방 성분들을 조화롭게 배합해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고 영양감을 전달해 기품있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이번 패키지는 한국의 설을 대표하는 복주머니의 디자인을 모티브로 해 수려한만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까치와 나비는 설 특유의 분위기와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예로부터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갖고 있어 새해맞이 선물로 주고 받으며, 2022년에는 더 평안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기 좋다. ·정품: 천삼 선유 수액 130ml, 유액 130ml, 크림 25ml, 천삼 상황 아이크림 25ml ·증정: 천삼 황금 앰플 7ml *2개+천삼 상황 크림 30ml 역매팩 ◇‘예화담 환생고 크림 듀오 스페셜 세트’(7만원대) LG생활건강 자연주의 한방 화장품 브랜드 ‘예화담’은 깊은 영양감으로 피부의 격을 높여주는 토털 안티에이징 ‘예화담 환생고 크림 듀오 스페셜 세트’를 선보인다. 자연의 품격을 담은 예화담의 ‘환생고’ 라인은 2009년 첫 출시 후 진한 보습감과 영양감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영지, 상황버섯, 신양삼 등 피부를 위한 12가지 한방 원료의 기운을 조화롭게 다스리는 환생고 라인만의 비방 ‘천혜명의단’으로 빈틈 없는 토탈 안티에이징 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환생고 크림 듀오 스페셜 세트’는 환생고의 대표 성분인 천혜명의단 중 모란을 한국의 전통 자개 공예로 모던하게 재해석해 예화담의 차분하고 단아한 정취를 표현했다. 특히 이번 세트는 예화담 대표 제품인 환생고 크림 2가지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진한 영양감으로 피부 본연의 힘과 피부결, 윤기까지 다스려주는 ‘환생고 보윤 크림’, 꽉 찬 수분감으로 피부에 맑은 광채를 선사하는 ‘환생고 화윤 크림’ 2종에 환생고 앰플 에센스(20ml), 환생고 보윤 아이 크림(20ml), 환생고 진액 폼 클렌저(50ml)를 추가 구성해 프리미엄 토털 안티에이징을 경험할 수 있다. ·정품: 환생고 보윤 크림 50ml, 환생고 화윤 크림 25ml ·증정: 환생고 앰플 에센스 20ml, 환생고 보윤 아이 크림 20ml, 환생고 진액 폼 클렌저 50ml ◇민감한 피부의 진정 케어를 돕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4만원대) LG생활건강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벨머’는 피부 밸런스 케어를 통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손상 케어를 돕는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기초 2종 세트’를 선보였다.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토너와 에멀전으로 구성된 2종 세트는 병풀 추출 성분, 베타인, 판테놀을 함유한 처방으로 피부 밸런스 케어를 도와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케어해주는 시카 밸런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를 완료해 피부가 민감한 사람에게도 안심하고 선물하기 좋다. ·정품: 어드밴스드 시카 토너 150ml, 어드밴스드 시카 에멀전 150ml ·증정: 어드밴스드 시카 토너 31ml, 어드밴스드 시카 에멀전 31ml, 어드밴스드 시카 리커버리 크림 10ml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스페셜 기획 세트’(4만원대) 스킨 릴리프 뷰티 브랜드 ‘비욘드’가 포근한 머스크향과 진한 보습력으로 추운 겨울 지친 피부를 케어해 줄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스페셜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비욘드 딥 모이스처 라인은 비욘드 클린뷰티 연구소에서 개발한 스킨미믹세라마이드 콤플렉스™가 함유돼 피부 장벽부터 튼튼하게 개선해 외부 환경에 흔들림 없이 건강한 피부를 완성하며, 식물에서 얻은 3가지 오일로 구성된 내추럴 오일 콤플렉스™가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보습은 물론 외부 자극에서 피부를 보호한다. 특히 비욘드의 대표 향인 파우더리 머스크 향으로 기분까지 포근하고 편안하게 바꿔주어 매니아층이 두터운 인기 라인이다.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은 깊고 풍부한 보습이 건강한 바디 피부를 완성하는 Deep 3 보습 케어로 오랜시간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바디 에멀전이다. 특히 Deep 3* 보습 케어는 바른 직후 94.8% 개선되는 빠른 보습과 건조한 상황에서도 유지되는 강력 보습, 건조한 상황에서도 5시간 유지되는 오랜 보습으로, 건조한 겨울 피부를 더욱 건강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이번 비욘드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스페셜 기획 세트’는 딥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500ml 2개가 담겨 있는 스페셜 세트로서 정품 용량이 1개 더 추가로 들어있는 알찬 구성으로 1~2월 설 준비 기간에만 한정으로 판매된다. ·시험 기간: 2020년 11월 25일~2020년 11월 27일 ·연구 대상자: 20명(평균 45.25±10.23세 여성) ·연구 기관: 엘리드 ·정품: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500ml ·증정: 딥 모이스처 스무딩 바디 에멀전 500ml ◇이탈리아 전통 블렌딩 포뮬러가 함유된 ‘더테라피 항노화 2종 스페셜 기획 세트’(4.7만원대) 자연주의 화장품 ‘더페이스샵’은 이탈리아 마르케 지역 200년 전통의 블렌딩 포뮬러를 피부로 전달하는 ‘더테라피 항노화 2종 스페셜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더테라피 항노화 라인은 더페이스샵의 스테디셀러로, 유럽의 뷰티 테라피를 연구한 테라피스트의 에센셜 오일 노하우를 담은 안티에이징 스킨케어 라인이다. 풍부한 영양의 귀리씨드 성분과 마리골드 꽃, 월계수잎, 올리브 열매를 약 6주에 걸쳐 블렌딩한 포뮬러를 함유해 피부를 더욱 촉촉하게 케어한다. 이번에 선보인 항노화 2종 스페셜 기획세트는 젤타입 텍스처로, 피부에 촘촘히 영양과 수분을 채워주는 토닉 트리트먼트와 거친 피부를 촉촉하고 유연하게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에멀전으로 구성됐다. 더해서 신선한 에센셜 오일이 함유된 젤크림과 영양 크림을 직접 섞어 사용하는 오일 블렌딩 크림이 내장돼 경험할 수 있다. ·정품: 에센셜 토닉 트리트먼트 150ml, 에센셜 포뮬러 에멀전 130ml ·증정: 에센셜 토너 32ml, 에센셜 에멀전 32ml, 오일 블렌딩 크림 10ml ◇생활용품 선물세트의 새로운 도전, 위트 있는 패키지와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세트(3만원~6만원대) 임인년 새해를 맞아 길상화 속 호랑이 모습을 인상적으로 표현한 ‘로얄셀렉션 범 에디션 69호’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제품들만을 선별해 구성한 이 세트에는 재구매율 1위 탈모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의 대표 제품인 힘없는 모발용 샴푸, 리엔 로열젤리 샴푸 컨디셔너 등 헤어케어와 바디워시, 치약 및 칫솔등이 다양하게 구성돼 받는 이들에게 ‘범상치 않은 한해’를 선물할 수 있다. 또한 윷놀이, 딱지치기, 팽이 등 전통놀이 3종이 혼합돼 가족과 따뜻한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까치와 호랑이 민속놀이 세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전달하는 ‘위글위글 X 프리미엄 셀렉션’, ‘위글위글 X 벨먼 스파바디워시 세트’ 등 기존 생활용품 세트와는 차별화된 실용적이면서 위트 있고, 의미가 담긴 디자인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두피 생태계를 생각한 ‘닥터그루트 품격이 다른 탈모증상 완화 세트 VIP’(7만9000원대) 닥터그루트는 다양한 종류의 탈모 증상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탈모 증상 케어 제품이다. ‘닥터그루트 품격이 다른 탈모증상 완화 세트 VIP’에는 7가지 프리&프로 바이오틱스 성분이 함유 된 닥터그루트 마이크로 바이옴 샴푸가 포함된다. 생분해 되는 옥수수전분 캡슐 샴푸로 미세플라스틱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고, 두피 생태계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닥터그루트 제품들이 전달하는 탈모 케어뿐 아니라 두피 건강에 신경 쓰는 이들을 위한 배려깊은 맞춤형 선물로 받는 순간 고급스러운 가치를 전달할 수 있다. ·구성: 닥터그루트 힘없는 모발용 샴푸, 닥터그루트 힘없는 모발용 트리트먼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 바이옴 샴푸, 닥터그루트 마이크로 바이옴 트리트먼트 ◇헤어 안티에이징테라피, 프로폴리테라 39호(3만9900원대) ‘프로폴리테라 39호’는 모발의 노화로 나타나는 다양한 문제들을 개선시키는 헤어 안티에이징 및 탈모케어 세트다. 모발 건강에 도움을 주는 특허받은 영양 성분 결합 기술로 약해진 모발 사이의 영양을 결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명품 호주산 프로폴리스를 담아 모발에 풍성한 영양감을 전달한다. 특히 이 세트에는 이번 겨울 새롭게 선보인 결이 다른 신개념 단백질 탈모케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 샴푸와 트리트먼트까지 함께 구성해 머리숱과 머리결 모두 놓치고 싶지 않은 고객들에게 전하는 센스 넘치는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구성: 프로폴리테라 손상 샴푸, 프로폴리테라 손상 트리트먼트, 프로폴리테라 힘없는 모발용 샴푸,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 컨트롤 샴푸 등 ◇히트상품 히말라야의 청정함을 간직한 핑크 솔트 59호(5만9900원대) 히말라야의 청정함을 간직한 핑크솔트 59호는 귀족소금으로 불리는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한 데 모은 프리미엄 세트이다. 트렌디한 욕실 아이템으로 출시 후 꾸준한 사랑을 받는 핑크솔트 치약과 건강하고 깨끗한 두피를 위한 샴푸, 화사한 피부를 위한 바디워시까지 욕실에서 필요한 제품들로 골고루 구성해 선물로 받은 이들이 활용하기 좋다. 히말라야 핑크솔트는 귀족소금으로 불리며 고급 원료로 성분에 민감하면서도 트렌드를 중시하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매 시즌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난 명절에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은 히트제품이다. ·구성: 히말라야 핑크솔트 담은 샴푸, 히말라야 핑크솔트 담은 치약, 핑크솔트 담은 바디워시, 히말라야 핑크솔트 담은 비누 등 ◇한방 구성으로 품격을 높인 생활의 품격 #27(2만7900원대) ‘생활의 기쁨 #27’은 품격 있는 한방 컨셉의 제품을 선물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탄생했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죽염 치약과 리엔 로열젤리 샴푸와 컨디셔너, 비누로 구성된다. 또한 프리미엄 탈모케어 브랜드 닥터그루트 제품도 함께 구성돼 고급스러운 가치를 전달한다. ·구성: 죽염 치약, 리엔 로열젤리 샴푸/컨디셔너, 비누, 닥터그루트 힘없는 모발용 샴푸, 오가니스트 모로코아르간 샴푸 등 ◇발효홍삼으로 면역력 관리를 도와주는 ‘리튠 홍삼진 3종 기획’(8만9500원대) LG생활건강 기술력으로 탄생한 ‘리튠 홍삼진 홍삼진 3종 기획’은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홍삼진 골드와 매일 손쉽게 마실 수 있는 홍삼진 에센스 마일드 스틱, 그리고 홍삼진 에센스 앰플로 구성돼 있다. 홍삼진 골드는 비타민C를 함유해 언제든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고. 홍삼진 골드 에센스 마일드는 당귀, 산수유, 숙지황, 계피, 국산 사양벌꿀 등을 넣어 더욱 깊고 진한 홍삼의 품미를 느낄 수 있으며,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친 6년근 홍삼만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이다. 홍삼진 에센스 앰플은 김치 유산균을 사용한 발효 공법으로, 인체에 유익하고 체내 소화 흡수가 용이한 ‘발효 홍삼 농축액’을 함유한 제품이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면역 관리가 필요한 모든분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며 특히 중장년층에게 선물하기 좋다. ·구성: 리튠 홍삼진 에센스 20ml *10포, 리튠 홍삼진 골드 60ml *12포, 리튠 홍삼진 마일드 스틱 10ml *20포 ◇뉴질랜드 자연의 선물 마누카 꿀에 장건강을 더한 ‘리튠 마누카꿀 진액’(5만9900원대) ‘리튠 마누카꿀진액’은 청정 뉴질랜드의 No.1브랜드인 콤비타사의 꿀을 함유하고 있다. 마누카 꿀은 일반 꿀에 거의 없는 식이성 MGO가 다량 함유돼 있다. 이는 과거 마오리족이 상처 치유 및 항균 목적으로 많이 사용한 물질이다. 특히 ‘리튠 마누카꿀 진액’은 장내 유익균 증대에 좋은 프락토 올리고당을 사용해 장 건강에 좋으며 맛과 풍미가 살아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요즘 꾸준한 체력 관리를 위해 ‘리튠 마누카꿀진액’은 부담스럽지 않은 선물로 전달하기 좋다.

http://happykoreanews.com [ repoter : 장선희 ]

뉴스등록일 : 2022-01-19 / 뉴스공유일 : 2022-02-11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1

경제 > 부동산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내일(25일)부터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제도가 전국 공동ㆍ단독주택으로 확대돼 시행되는 가운데 투명페트병 선별장이 턱없이 부족해 증설이 시급해지고 있다. 24일 환경부는 오는 25일부터 전국 공동ㆍ단독주택에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 공동ㆍ단독주택에서 재활용 폐기물을 배출할 때 투명페트병을 일반 플라스틱류와 별도로 구분해서 배출해야 한다. 지난해 12월 25일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 시행에 이은 후속 조치로 전국 공동ㆍ단독주택에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이 의무화된다. 분리배출된 투명페트병은 장섬유를 생산할 수 있는 고품질 재생원료로 재활용되며 옷이나 가방 등 가치가 높은 재활용 제품으로 만들어져 재활용시장의 활성화, 재활용 제품의 경쟁력 강화 등 순환 경제 구축의 밑바탕이 될 전망이다. 작년 공동주택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제도 시행 후 긍정적인 변화도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461톤이었던 민간선별장의 투명페트병 물량은 지난 11월 1233톤으로 약 2.7배가 늘었다. 같은 기간 국내 고품질 플라스틱 재생 원료 생산량은 약 2.2배 증가했고 폐페트병 수입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올해 연말까지 약 55%가 감소할 것으로 예측됐다. 문제는 주택에서 분리배출한 투명페트병을 선별할 곳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전국 공공선별장 187곳 가운데 이달 기준 투명페트병 선별장을 갖춘 곳은 13곳에 불과하다. 민간선별장 155곳 중 투명페트병 선별장을 갖춘 곳은 43곳뿐이다. 일부 재활용품 수거 업체는 투명페트병을 유색 플라스틱과 혼합해 수거하는 경우가 많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제도 시행 현장은 여전히 투명페트병의 라벨이 분리되지 않은 채 배출되거나 일반 플라스틱과 함께 섞여 배출되는 등의 문제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에는 분리배출 과정의 불편함을 개선해달라는 요구도 나왔다. 24일 한국소비자원은 최근 6개월 이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경험이 있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해 발표했다. 조사 결과, 분리배출 과정에서 라벨 제거가 가장 불편하다고 706명(70.6%)이 응답했다. 또 1000명 중 643명(64.3%)은 분리배출 시 보조 도구가 필요하다고 응답했고 643명 중 348명(54.1%)은 보조 도구로 라벨 제거봉을 꼽았다. 환경부 관계자는 "투명페트병을 혼합해서 수거하는 업체가 확인될 경우 즉시 시정을 권고하고 이후에도 지속될 경우 해당 지방자치단체와 협조해 해당 업체와 재계약하지 않고 별도로 수거하는 업체와 계약하도록 행정 지도할 것이다"라며 "공공선별장 확충을 위해서 예산을 235억 원에서 281억 원으로 늘리고 투명페트병 선별장도 20곳을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부는 투명페트병 선별장 20곳을 설치한다는 구상이지만 선별장을 모두 설치하려면 몇 년은 더 필요하다. 투명페트병 선별장은 앞으로도 쉽게 증설되지 못할 전망이다. 정부는 사전 준비가 미흡했을 뿐만 아니라 발 빠르게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들의 참여 의지가 꺾이기 전에 정부가 투명페트병 선별장 증설을 신속하게 진행하는 건 어떨까. 정부가 보다 투명페트병 선별장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기를 바란다.ⓒ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www.areyou.co.kr [ repoter : 서승아 기자 ]

뉴스등록일 : 2021-12-24 / 뉴스공유일 : 2021-12-25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10

생활/문화 > 패션/뷰티

  섬유 패션 산업은 환경 문제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섬유 염색과 후처리에 사용하는 물은 전 세계 수질 오염의 약 20%를 차지한다. 합성 섬유의 세척에 따른 미세플라스틱은 연간 50만 톤이 방출되며, 전 세계 배출량의 35%를 차지한다. 폴리에스터 의류를 한번 세탁하면 먹이 사슬에 들어갈 수 있는 미세플라스틱 700,000여 개가 배출된다.    유럽??환경청(European Environment Agency)은 2017년 유럽연합(EU)의 섬유 구매로 인한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인당 약 654kg이었다라고 밝혔다. 유엔(UN)의 보고서에 의하면 패션 산업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8-10% 정도이다. 이는 국제선 및 해상 운송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합친 것보다 많다.   영국의 비영리단체‘폐기물 및 자원 실행계획 (WRAP)'에 의하면 2000-2015년 사이 전 세계 의류 생산량은 두 배로 증가했으며, 소비자들이 의류를 평균적으로 착용하는 횟수는 36% 감소했고, 1인당 구매량은 40% 증가하면서 사용기간이 짧아졌다.   유럽인들은 매년 11kg의 직물을 버리고 있으며, 제조사들의 재고품도 매립되거나 소각되고 있다. 2017년에는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가 2860만 파운드(약 422억원) 규모의 재고 상품을 소각한 것이 논란화 되었다. 이후 재고를 기부 방식으로 처리하고 있는 업체가 늘고 있으나 최종적으로는 99% 이상이 폐기되는데, 폐의류의 소각 및 매립에 따른 탄소 배출량은 전 세계적으로 연간 120억톤으로 추정된다.   섬유 패션 제품의 재활용 비율이 낮은 것은 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특히 다양한 섬유를 혼합하여 만든 것은 고품질 소재로 재활용하기가 어렵다. 화석 연료로 제조되는 폴리에스터와 같은 합성 섬유는 원래의 분자로 분해하여 재활용 플라스틱을 만들 수 있으나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소요되며, 그 과정에서 탄소가 배출된다.   패션 산업은 이처럼 제조에서 폐기에 이르기까지 탄소배출이 문제 되는 가운데, 2021년 9월 기준 137개국이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 선언을 하는 등 탄소 감축에 대한 거센 압력을 받고 있다.    탄소중립을 2050년까지 실현하기 위해서는 3가지 옵션이 있다. 첫째는 현재의 연간 약 50Gt의 온실가스 배출을 제로(0)로 하는 것이다. 둘째는 배출된 만큼 흡수하여 상쇄시키는 것이다. 셋째는 가능한 배출을 줄이고, 줄일 수 없는 분량은 흡수하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옵션 중 셋째 방법이 가장 현실적이다.   온실가스의 배출을 줄이고 감축할 수 없는 배출분을 흡수하는 방법에는 식물의 식재를 늘리는 것, 해양에 서식하는 플라크톤 등에 의한 이산화탄소 흡수,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포집, 생물공학을 활용한 경제활동, 바이오숯의 이용 등이다.   이중 바이오숯은 바이오매스를 무산소 또는 저 산소 조건에서 열분해하여 만든 숯으로 이산화탄소를 함유하며, 수 백 년 동안 분해가 되지 않는다.   즉, 목화, 모시, 대마, 쐐기풀 등을 재배하면 식물이 광합성 작용을 통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식물체를 구성하는데, 섬유를 만들어 직조를 해도 이산화탄소가 함유되어 있다.     천연 섬유로 만들어진 의류를 소각하거나 매몰 처리를 하면 탄소가 배출되는데, 이것을 바이오숯으로 탄화시키면 공기 중에서 흡수한 이산탄소를 수 백 년에서 천년이 넘도록 고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런데 천연섬유에 합성염료로 염색한 것들은 바이오숯의 제조 과정에서 탄소 발생이 많고, 바이오숯을 농경지 등에 사용할 때 제한 요인가 된다.   따라서 끊임없이 발생하는 의류 폐기물을 탄소 감축에 활용하려면 천연섬유(바이오매스)에 천연염색을 한 의류를 사용하고, 폐기 시는 이것을 바이오숯의 재료로 사용하는 것에 의해 탄소 감축 옵션이 된다. 섬유패션업계는 이점에 주목하고, 천연염색을 탄소 감축 옵션이라는 측면에서도 접근하고 활용했으면 한다.[허북구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국장] 이 뉴스는 투데이포커스(www.todayf.kr) 공유 뉴스입니다.

http://www.todayf.kr [ repoter : 편집부 ]

뉴스등록일 : 2021-12-04 / 뉴스공유일 : 2021-12-07

무료유료 FREE

신고하기 공유받기O 신고하기

1

선택한 뉴스공유받기
12345678910